본문내용 바로가기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녹내장학회 회원 여러분,
녹내장을 알고 싶어하는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항상 행복하시고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2017년 새해를 맞이하여 한국녹내장학회 제 13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한편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먼저, 한국녹내장학회를 현재의 위치까지 이끌어 주신 역대 회장님들 그리고 회원님들께 깊이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모든 회원 분들의 관심과 협력을 부탁 드립니다.

한국녹내장학회는 1984년 창립 후 역대 회장님들과 회원들의 노력으로 녹내장 학술활동, 연구 및 임상 수준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도약하여 진료, 임상연구 및 치료 지침에서 세계적으로 표준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국녹내장학회는 지속적인 학술, 연구 및 교육 활동의 장을 장려하고 제공하겠습니다.
먼저 국민들의 녹내장 건강을 위해 활발한 학술 및 평생 교육 활동을 회원들에게 제공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녹내장 진료 및 치료에 있어서 국제적 수준과 비교해 뒤지지 않는 최첨단의 녹내장 의료서비스를 회원들이 환자에게 제공 하도록 뒷받침 하겠습니다.
제도적으로 앞으로도 모든 회원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회원들의 활발한 학술 및 연구활동 외에도 녹내장 분야에서 다양한 최신의료 지식과 술기를 회원들이 습득하고 우리 국민의 녹내장 건강을 책임 질 수 있도록 한국녹내장학회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녹내장 진료와 치료 영역에서 의료 수가 개선 외에도 새로운 진단방법이나 치료 술기가 적절한 시기에 환자에게 활용 되도록 학회의 역량을 집중하겠고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진료 활동을 위한 진료 및 치료 지침을 지속적으로 개정해 나가고 이를 위해 심평원 등 관련기관들과 보다 긴밀한 교류와 협력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녹내장 질환은 그 동안 한국녹내장학회의 많은 홍보 및 계몽 활동 등으로 조기 발견의 중요성이 더욱 인식되어 많은 환자들이 조기발견과 치료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녹내장환자 들이 진행된 상태에서 질환이 발견되어 힘든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세계녹내장학회, 대한안과학회, 안과의사회, 대한안과개원의협의회, 그리고 홍보기관들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대국민 활동을 전개하여 미 발견 환자들이 적절한 시기에 진단이 되어 치료받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새롭게 한국녹내장학회 운영을 맡게 된 저와 이사진들이 열심히 일하고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수 있도록 모든 회원 분들의 많은 성원을 다시 한번 부탁 드립니다. 감사 드리며 모든 회원님들의 건승을 바랍니다.

2018년 1월
한국녹내장학회 회장 국문석
로그인
본 서비스는 한국녹내장학회 회원들만 사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과정을 거치면 한국녹내장학회 회원 전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온라인 회원 가입을 원하시는 한국녹내장학회 회원분들은
가입신청을 해 주시면 승인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