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녹내장학회 제15대 회장 박찬기입니다.
3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한국녹내장학회의 제15대 회장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한편 사회경제적으로 선진국 대열에 진입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위상에 걸맞게 학회를 잘 이끌어가야 한다는 무거운 책임감도 함께 느끼고 있습니다. 한국녹내장학회는 역대 회장님, 임원진을 비롯한 학회 구성원들의 활발한 참여와 학술활동으로 그동안 많은 발전을 해왔습니다. 또한 녹내장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임상 측면에서 의학기술의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한국녹내장학회 소속 회원 선생님들의 여러 연구업적들이 국제적으로도 주목 받게 되는 등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는 설립 초기부터 원칙대로 튼튼한 기초를 쌓아오신 선배 선생님들과 끊임없이 진료와 연구에 매진해 오신 동료 및 후배 선생님들의 노력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녹내장은 시신경에 이상이 생겨서 시야가 좁아지는 질환입니다. 녹내장으로 발생한 시신경 손상은 치료로써 정상으로 되돌릴 수 없으므로, 녹내장을 가능한 조기에 발견하고, 더 이상의 시신경 손상을 막거나 추가적인 진행을 늦추기 위해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편 우리나라 녹내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정상안압녹내장의 경우 정확한 진단과 함께 적절한 치료 및 관리를 받는 경우 실제로 실명에 이르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녹내장은 진단부터 치료, 관리까지 전문가와 함께 꾸준히 가야하는 마라톤 경기와 같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조기 선별 검사를 받고, 이미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녹내장 전문의에게 꾸준히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환자분들께서는 궁금한 점도 많으시고 의사들과 소통하면서 많은 정보를 얻고 싶어 하신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한국녹내장학회는 녹내장 전문의들의 지식과 경험을 환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녹내장과 같은 만성 질환의 경우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고, 지속적인 검진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한국녹내장학회는 녹내장의 원인과 진단, 새로운 치료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여러 학술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녹내장 환자분들에게 믿을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올바른 녹내장 관리에 대해서도 체계적으로 홍보하겠습니다.

한국녹내장학회는 녹내장이라는 질병에 대해 연구하고, 녹내장 환자를 진료하는 안과 녹내장 전문의들로 구성된 학술 단체입니다. 녹내장 환자분들의 올바르고 효과적인 녹내장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분들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한국녹내장학회
회장 박찬기 올림
로그인
본 서비스는 한국녹내장학회 회원들만 사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과정을 거치면 한국녹내장학회 회원 전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온라인 회원 가입을 원하시는 한국녹내장학회 회원분들은
가입신청을 해 주시면 승인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