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녹내장학회 회원 여러분,
녹내장을 알고 싶어하는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항상 행복하시고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의 밝은 해가 떠올랐습니다. 늘 넘치는 열정으로 진료와 연구에 임하시는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막상 한국녹내장학회 제14대 회장을 맡고 보니 어깨가 무거워 집니다. 하지만 제가 그동안 회원으로써 활동하며 동고동락한 한녹회를 위해 작게 나마 기여하고, 받았던 도움을 갚을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니, 더 없이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한녹회를 만드신 고 윤동호 회장님과 여러 선배님들, 그리고 회원들의 노력으로 우리 학회는 뛰어난 연구 실적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되었고, 까다로운 가입기준에도 불구하고 200명이 넘는 회원들을 보유한 자랑스런 학회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양적으로 크게 발전한 학회의 내적 성장을 도모하고 증가한 회원 개개인에게 실질적인 버팀목이 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는 학술, 홍보, 정보 통신, 국제 교류, 편집, 기획, 보험, 재무 등 다양한 분과의 일을 다루고 있습니다. 회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교류의 장이 되고자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가 활발하게 사용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한의사 등 비전문인력들에 의해 무분별하게 다뤄지고 있는 녹내장에 대한 바른 인식을 대국민 홍보 강화를 통해 증진시키겠습니다. 녹내장 검사 및 수술 수가 책정이 올바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우리의 학술 모임이 회원들의 진료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고, 여러 정기 간행물에 회원들의 목소리와 바램이 더 실리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 부터 2018년까지 시행했던 1차 다기관 연구가 잘 마무리되었고, 여러 회원들의 노력에 힘입어 유수한 SCI저널에 여러 편의 '한국 녹내장 환자들의 삶의 질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2019년부터는 새로이 2차 운영진을 꾸려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는 새로운 대규모 학술연구를 기획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대한안과학회와 질병관리본부가 진행하는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주도적으로 참가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protocol에 따라 신뢰도 높은 연구를 진행하여 회원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을 힘차게 이끌어 갈 새로운 임원진들의 명단을 첨부하였습니다. 학회의 발전은 소수의 임원들이 아닌 전체 회원들이 같이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녹내장학회의 귀는 항상 회원들을 향해 열려있습니다. 언제든 조언과 따끔한 충고, 건설적인 제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녹회 회원 여러분들께 건강하고 희망찬 2019년 새해를 기원합니다.

2019년 1월
한국녹내장학회 회장 김창식
로그인
본 서비스는 한국녹내장학회 회원들만 사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과정을 거치면 한국녹내장학회 회원 전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온라인 회원 가입을 원하시는 한국녹내장학회 회원분들은
가입신청을 해 주시면 승인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